소프트웨어·플러그인

‘Cadenza Solo Strings’: Sound Magic사의 최신 하이브리드 모델링 기술을 반영한 솔로 바이올린, 비올라, 그리고 첼로를 하나의 패키지로 제공

뮤직텔레그래프 2020. 6. 16. 12:02

Sound Magic사가 심혈을 기울여 제작한 정통 유러피언 솔로 스트링 사운드를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 기회

 

Cadenza Solo Strings

 

 

 

 

Cadenza Solo Strings 바이올린, 비올라, 그리고 첼로는 이탈리아 알프스 산맥에 서식하는 유럽산 Tone Wood 천연 가문비나무를 재료로 하여 장인의 손으로 직접 제작된 유서깊은 현악기들입니다. 이들 현악기 제작에 사용된 목재의 풍부한 진동을 끌어내기 위해 기름칠을 이음매는 모든 환경에서 소리의 색채와 깊이, 그리고 힘있고 충만한 세련된 음색을 가능하게 합니다. Sound Magic사는 미국 뉴욕시의 Platinum Sound에서 진품 카덴자 바이올린, 비올라, 그리고 첼로의 음색과 감성 모두를 심혈을 기울여 담아냈습니다. 사운드매직의 엔지니어들은 Neumann사의 전설적인 U47   M49 빈티지 마이크들과 함께 SSL 9000 시리즈 콘솔을 사용하여 어떤 소리의 반사나 착색 없이 왜곡되지 않은 디테일로 카덴자 현악기들의 순수함을 담아냈습니다.

 

 

 

 

Sound Magic사의 최근 출시된 ‘Neo Orchestra'는 사운드매직이 그동안 정교하게 제작한 현악기의 사운드 샘플들을 재생할 수 있는 AU(Audio Unit)/VST 기반의 플랫폼 입니다. Cadenza Solo Strings’는 Neo Orchestra에서 구동되는 VST와 AU 포맷의 플러그인이자 동시에 샘플 라이브러리로서 프로페셔널 솔로 현악기 사운드를 재현해 냅니다. 사운드매직사의 최신 ‘Hybrid Modeling Technology’에 힘입어, Cadenza Solo Strings는 연주자에게 실제와 같이 정밀하게 재현된 최고급 유러피언 솔로 현악기들의 사운드와 동시에 정교하고 다양한 솔로 현악기의 테크닉들을 제공합니다.

 

 

 

 

Neo Orchestra

 

 

 

 

사운드 엔진

Cadenza Solo Strings 사운드매직사의 최신 ‘Hybrid Modeling Technology’ 기반으로한 가상악기(virtual instrument) 입니다. Hybrid Modeling Technology Sampling Physical Modeling 장점을 모두 융합한 기술 입니다. 샘플링은 악기의 소리를 마치 사진을 찍는 방법으로 재현해내 소리가 실제 악기 처럼 들리지만 샘플링된 소리는 사용자가 임의로 변형시키기가 힘듭니다. 반면에 피지컬모델링은 악기 소리를 수학적 모델에 근거하여 분석하기 때문에 사용자가 소리를 수월하게 변형할 있습니다. 그러나 피지컬모델링으로 재현된 악기 소리의 음역 범위는 악기 모델에 따라 제한됩니다. 따라서, Hybrid Modeling Technology 적용된 Cadenza Solo Strings 사운드엔진은 실제 악기 소리를 재현해 내고 동시에 여러가지 컨트롤로 사운드를 변형시킬 있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사용자는 Cadenza Solo Strings 사운드와 음색을 실시간으로 변경할 있으며, 이는 단순히 샘플링된 사운드와 같이 고정되거나 변화가 없는 사운드가 아닙니다. 하이브리드 모델링 기술은 여러가지 컨트롤을 통해 사운드를 시간이 지남에 따라 지속적으로 변경하여 무한히 다양한 소리를 만들어 냅니다. 예를들어, 사용자는 depth rate값을 실시간으로 변경하여 비브라토(vibrato) 없는 사운드로 시작해 비브라토의 여운이 들어간 사운드로 끝맺음을 있습니다. 혹은, 실시간으로 트레몰로(tremolo) 속도(rate) 변경하면서 비브라토에서 사람의 실제 연주 패턴을 시뮬레이션하여 사운드의 사실감을 향상시킬 있습니다.

 

하이브리드 모델링 기술에서 파생된 사운드매직사의 독자적인Modeling Legato Technology 현악기의 테크닉과 사운드패치, 그리고 소리의 명확한 표현(articulations) 등을 제어하는데 있어 사용자들에게 보다 창의적인 음악적 자유를 제공합니다. 모델링 레가토 기술은 사용자로 하여금 실시간으로 소리의 형태와 다양성을 조절 가능하게 하여 샘플링된 레가토 보다 부드럽고 자연스러운 음표간의 이동(transition) 가능하게 합니다. 

 

 

 

 

 

Neo Orchestra 특징

Neo Orchestra 사운드 엔진은 Legato, Dynamics, Harmonics, 5-band Equalizer, Vibrato, Envelope, Reverb, Virtual 3D Stage, Scala Tuning, 그리고 Performance Key Switch System 등의 제어 기능을 제공합니다. , 그러면 Cadenza Solo Strings 실제 조작이 이루어지는 Neo Orchestra 살펴 보도록 하겠습니다.

 

 

Legato control

레가토 컨트롤에서 Time 노브를 돌리고 글라이드 곡선을 선택하여 레가토 효과를 제어 있습니다. 연주 음표가 시간적으로 겹치면 레가토 효과가 시작됩니다. Legato Time MIDI 컨트롤러로 실시간으로 제어할 있습니다. 각각의 레가토 curve 연주되는 레가토 사운드에 서로 다른 표현 효과를 창출해내 사용자는 상황에 따른 보다 사실적인 레가토 사운드를 연출할 있습니다. 

 

 

Dynamics control

Dynamics 컨트롤 패널에는 7 개의 벨로 시티 커브가 있으며 여기서 설정한 값은 연주자의 연주에 대한 응답 속도와 사운드에 영향을 미칩니다. 또한 연주하는 악기의 다이나믹 레인지를 MIDI 키보드의 영역에 따라 다이나믹의 정도를 지정할 있는 Keboard Tracking 기능이 있습니다.

 

 

Harmonics control

Harmonics 기능을 사용하면 악기 전체 톤에 영향을 미치는 Key Harmonics 조정할 있습니다. 당신이 연주하는 사운드의 Gain(+/- 15 dB) Shift(+/- 2 octaves)값을 제어 있습니다. Harmonics 컨트롤로 사용자는 연주되는 사운드의 하모닉스 구성을 직접 변경할 있습니다. 

 

 

EQ control

네오 오케스트라에는 5밴드 파라메트릭 EQ 기능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사용자는 EQ 사용하여 연주되는 소리를 마음대로 보정할 있습니다. 간단히 클릭(click) 드래그(drag)만으로 연주하는 악기의 EQ 설정을 변경할 있습니다. EQ 컨트롤은 악기의 색조(Tone) 즉시 크게 변경할 있습니다.

 

 

Vibrato control

네오 오케스트라는 가지 유형의 Vibrato 제공합니다. 하나는 샘플링된 비브라토이고 (Sampled vibrato) 다른 하나는 모델링 비브라토 (Modeling vibrato) 입니다. 샘플링된 비브라토를 사용하려면 Key Switch 설정 패널에서 키를 할당하고 지정된 키를 사용하여 샘플링된 비브라토를 있습니다. 모델링 비브라토를 사용할 경우 Neo Orchestra Vibrato control에서 깊이(depth),  속도(rate) 인간화(human) 값을 제어 있습니다.

 

 

Envelope control

인벨로프 컨트롤에서 간단한 클릭 드래그로 재생중인 사운드의 ADSR 인벨로프 커브를 변경할 있습니다. 또한 Time Stage 설정에 따라 미세 조정을 수행 있습니다.

 

 

Reverb control

네오 오케스트라에 있는 Reverb control Sound Magic사의 유명한 ‘Neo Reverb’ 라이트 버전(lite version) 입니다. 리버브 컨트롤은 convolution algorithm 테크놀로지를 기반으로 설계되었으며, 프로페셔널 리버브 사운드를 들려줍니다. 리버브 컨트롤에서 초기반사 (Early Reflection) 리버브 공간(Reverb Space)값을 조정할 있으며 프리셋(Preset) 선택할 수도 있습니다.

 

 

Virtual 3D Stage

Virtual 3D Stage에서는 화면에서 커서를 끌어 악기를 자유롭게 패닝 있으며 사운드에 3D 오디오 효과가 생성됩니다. Virtual 3D Stage 실제 공간에서 시뮬레이션 사운드 로컬라이제이션(Sound Localization) 알고리즘을 사용하여 실제에 가까운 사운드 효과를 만들어 냅니다. 심포니 오케스트라와 같은  여러대의 악기가 동시에 연주되는 상황에서 특정 악기의 위치를 패닝할 필요가 있을 유용하게 사용 되어 있습니다.

 

 

Scala Tuning control

Neo Orchestra equal temperament tuning system 기본적으로 제공하며 Scala Tuning 파일을 사용하여 다양한 튜닝 스케일을 지원합니다. 연주하고 싶은 스케일을 사용자 임의대로 채택 있습니다.

 

 

Performance Key Switch System setting panel

Neo Orchestra 사용자가 거의 모든 클래식 현악기 기법을 연주할 있도록 다양한 컨트롤 기능을 제공합니다. 컨트롤 기능은 연주자가 Key Switch System 통해 키보드의 Key 할당 있습니다. 예를 들어 비올라의 Modeling Tremolo 사운드를 재생하려면 스위치 설정 패널에서 키보드의 특정 키에 스위치를 할당하여 언제든지 키를 눌러 트레몰로를 연주 있습니다. Major Switch 선택한 악기가 가지의 중요한 테크닉을 동시에 구현하는 동안 어떤 기법을 우선적으로 취할지 결정하는 기능을 담당합니다. Key Switch 패널의 각각의 Category 비브라토(손가락 / / 손목), 피치카토, 피치카토 하모닉, Bartok 피치카토, Bartok 하모닉, 스피카토(Spicatto), 자연스런 혹은 인공적인 하모닉, Jete, Martellato, Released Martele Trapped Martele 같은 다양한 클래식 현악기 기법을 제공합니다.

 

 

 

 

 

Cadenza Solo Strings 사운드

현재 시장에 존재하는 다수의 클래식 현악기의 가상악기들과는 달리, 사운드매직사의 Cadenza Solo Strings 사용자가 정의할 있는 사운드 프로세싱 컨트롤에 보다 초점을 맞추어 사용자들에게 단순히 프리셋 사운드를 선택하는 보다 자신의 사운드를 직접 커스터마이징 있도록 설계되었습니다. Neo Orchestra 통해 제공되는 여러가지 컨트롤 기능들을 사용하여 당신은 평범한 첼로 사운드를 과거에 한번도 들어보지 못한 지극히 개인적인 첼로 사운드로 손쉽게 변형시킬 있습니다. Cadenza Solo Strings 모델링 레가토 컨트롤을 통해 연주자는 연주 도중 자신이 원하는 레가토 효과를 언제든지 실시간으로 만들어낼 있으며, Dynamics 컨트롤을 사용해 연주되는 현악기 소리의 아주 미세한 뉘앙스 마저도 실시간으로 변화시킬 있습니다. Harmonics 컨트롤과 5-band parametric EQ 동시에 사용하면 당신이 현재 연주하고 있는 현악기의 소리를 완전히 다른 현악기의 소리로 근본적으로 변형시킬 있습니다. 한편, Vibrato 컨트롤을 사용하면서 'Depth', ‘Rate' ‘Human' 매개 변수를 조화롭게 조정하면 상당히 사실적인 비브라토 사운드를 얻을 있습니다. 제공되는 프리셋을 사용하면 광범위한 phrase 만들 있으며 동시에 비브라토 조절을 통해 세밀한 프레이즈 프로그래밍이 가능합니다. 정확한 프로그래밍이 가능하다는 점과 비브라토의 amplitude attack값을 실시간으로 설정할 있다는 점은 사운드에 뛰어난 표현력을 제공합니다. 음질과 관련해서,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샘플링된 사운드는 아주 자연스럽고 사실적입니다. 당신은 어떠한 컨트롤 없이 실제 현을 키는 소리와 자연스러운 현의 끝자락 울림까지 재현해 있습니다. 각각의 벨로시티 레이어(velocity layers)들은 연주자가 누르는 키보드의 압력에 즉각적으로 반응하여 현악기 연주자의 다양한 물리적 반응에서 나오는 미세한 사운드 효과를 표현해 냅니다. 

 

전반적으로, 다양한 컨트롤 옵션으로 자신만의 현악기 사운드를 만들려는 분들과 클래식 현악기를 대표하는 3가지 악기 - 바이올린, 비올라, 첼로- 사실적인 사운드로 창의적인 메이킹(tone makings) 추구하려는 분들에게 저렴한 가격으로 출시된(미화 $199) Cadenza Solo Strings 추천하고 싶습니다. 

 

 

 

 

 

제품 특징

  • 정교하게 샘플링된 7,400개가 넘는 사운드 샘플, 10GB의 비압축 샘플 데이터
  • 모델링으로 구현된 비브라토, 레가토, 트레몰로, 글라이드, 그리고 글리산도 기법
  • 각기 다른 테크닉들을 연속적으로 구현할 수 있는 현악기 테크닉 (Round Robin 방식)
  • 혁신적인 Performance Key Switch 시스템
  • 고품질의 리버브와 EQ가 제공됨
  • 세밀한 조절이 가능한 Envelope system
  • 여러개의 서로 다른 튜닝시스템을 에뮬레이션 한 Scala Tuning System
  • DFD/RAM 시스템으로 사용자가 리소스를 재배치할 수 있으며 모든 개인 프로젝트에서 최고의 퍼포먼스를 보장함
  • 스탠더드 해상도와 4K 해상도에서 서로 다른 GUI 모드를 적용할 수 있음

 

 

 

 

가격 정보:

 

$199.00 USD (미화 199 달러)

 

(이 가격은 Sale Event 할인이 적용된 가격입니다. 원래 가격은 미화 $499.00 입니다.)

 

*이 곳에서 ‘Cadenza Solo Strings’를 구입하세요: 여기

 

 

 

 

 

Sound Magic Co. Ltd 2007 년에 설립 Sound Magic Co., Ltd. 가상 악기 DSP 소프트웨어의 주요 개척자 하나로 성장했습니다. Sound Magic Co., Ltd. 중국 베이징에서 초라하게 시작하여 현재는 세계에 지사를 두고 있는 20 이상의 직원을 보유하고 있는 규모있는 회사 입니다. Sound Magic Co., Ltd. 캘리포니아 애너하임과 런던에 각각 사무소를 두고 세계의 유능한 엔지니어, 개발자, 음악가 창작자와 협력하여 다양성과 노력을 기반으로 뛰어난 제품을 제작하고 있습니다.

 

 

 

 

 

Cadenza Solo Strings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

 

 

 

 

 

Violin

youtu.be/Dg0n8QoUldw

 

 

 

Viola

youtu.be/3E5m1BdVn48

 

 

 

Cello

youtu.be/CBWHLj7-7W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