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프트웨어·플러그인

Sound Magic사의 ‘Classical Guitar’: 나일론 기타 사운드를 정밀하게 재현하고 톤 에디팅의 기능을 극대화한 가상악기

뮤직텔레그래프 2020. 6. 2. 12:15

Sound Magic사는 코로나 바이러스의 여파로 경제적으로 힘든 뮤지션들을 위해 저렴한 가격으로 최고급의 나일론 기타 사운드를 제공하기로 결정했다

Sound Magic사의 클래시컬 기타(Classical Guitar)

 

 

Sound Magic사는 불가리아 Kremona사의 커스텀 모드(mod) 버전의 ‘Solea Artist Series 나일론 기타사운드를 심혈을 기울여 샘플링하여 Classical Guitar 제작하였습니다. Solea Artist Series 기타는 Kremona사의 80년이 넘는 수제 기타 제작의 노하우가 그대로 적용된 세계 클라식 기타 시장에서 최고급으로 인정받는 나일론 기타 하나 입니다. Classical Guitar 5GB 사이즈의 라이브러리를 통해 무려 2,300개의 사운드 샘플과 15개의 기타 테크닉을 제공합니다. Sound Magic사의 최신 Hybrid Modeling Technology 덕분에, Classical Guitar 방대한 샘플라이브러리를 통해 실제 나일론 기타 사운드를 들려주고 동시에 모델링 악기의 다양한 연주기능을 제공합니다.

 

 

 

Sound Magic사의 최근 출시된 ‘Neo Orchestra'는 사운드매직이 그동안 정교하게 제작한 현악기의 사운드 샘플들을 재생할 수 있는 AU(Audio Unit)/VST 기반의 플랫폼 입니다. ‘Classical Guitar’는 VST와 AU 포맷의 플러그인이자 동시에 샘플 라이브러리로서 프로페셔널 나일론 기타 사운드를 재현해 냅니다. 사운드매직사의 최신 ‘Hybrid Modeling Technology’에 힘입어, Classical Guitar는 연주자에게 실제와 같이 정밀하게 재현된 최고급 나일론 기타 사운드와 동시에 다양한 기타 테크닉을 제공합니다.

 

 

 

네오 오케스트라(Neo Orchestra)

 

 

 

 

사운드 엔진

Classical Guitar 사운드매직사의 최신 ‘Hybrid Modeling Technology’ 기반으로한 가상악기(virtual instrument) 입니다. Hybrid Modeling Technology Sampling Physical Modeling 장점을 모두 융합한 기술 입니다. 샘플링은 악기의 소리를 마치 사진을 찍는 방법으로 재현해내 소리가 실제 악기 처럼 들리지만 샘플링된 소리는 사용자가 임의로 변형시키기가 힘듭니다. 반면에 피지컬모델링은 악기 소리를 수학적 모델에 근거하여 분석하기 때문에 사용자가 소리를 수월하게 변형할 있습니다. 그러나 피지컬모델링으로 재현된 악기 소리의 음역 범위는 악기 모델에 따라 제한됩니다. 따라서, Hybrid Modeling Technology 적용된 Classical Guitar 사운드엔진은 실제 악기 소리를 재현해 내고 동시에 여러가지 컨트롤로 사운드를 변형시킬 있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사용자는 Classical Guitar 사운드와 음색을 실시간으로 변경할 있으며, 이는 단순히 샘플링된 사운드와 같이 고정되거나 변화가 없는 사운드가 아닙니다. 하이브리드 모델링 기술은 여러가지 컨트롤을 통해 사운드를 시간이 지남에 따라 지속적으로 변경하여 무한히 다양한 소리를 만들어 냅니다. 예를들어, 사용자는 depth rate값을 실시간으로 변경하여 비브라토(vibrato) 없는 사운드로 시작해 비브라토의 여운이 들어간 사운드로 끝맺음을 있습니다. 혹은, 실시간으로 트레몰로(tremolo) 속도(rate) 변경하면서 비브라토에서 사람의 실제 연주 패턴을 시뮬레이션하여 사운드의 사실감을 향상시킬 있습니다.

 

사운드매직사의 독자적인 Performance Key Switch System 사용하여 사용자는 기타테크닉의 전환을 보다 쉽고 유연하게 있습니다. 동시에 모델링 기술은 소리 변화에 대해 사용자와 실시간으로 상호작용할 있도록 가능하게 합니다. 따라서, 사용자는 단순한 플레인 기타 사운드에서 역동적인 비브라토 사운드로 부드럽고 자연스럽게 변형시킬 있습니다. 이것은 단순히 샘플링 기술로는 구현해 내기 힘든 기술입니다.

 

 

 

 

Classical Guitar 특징

Classical Guitar 샘플마다 최대 4개의 벨로시티 레이어(velocity layers) 녹음 제작 되었습니다. 또한 Performance Key Switch System에서 10 가지 이상의 기타 테크닉들을 사용할 있으며, 기술들은 사용자가 임의로 서로 전환 있습니다. 이제 모든 Classical Guitar 컨트롤이 이루어지는 사운드매직사의 범용 플랫폼인 Neo Orchestra 살펴 봐야 합니다.

 

 

 

Legato control

레가토 컨트롤에서 Time 노브를 돌리고 글라이드 곡선을 선택하여 레가토 효과를 제어 있습니다. 연주 음표가 시간적으로 겹치면 레가토 효과가 시작됩니다. Legato Time MIDI 컨트롤러로 실시간으로 제어할 있습니다. 각각의 레가토 curve 연주되는 레가토 사운드에 서로 다른 표현 효과를 창출해내 사용자는 상황에 따른 보다 사실적인 레가토 사운드를 연출할 있습니다. 

 

 

 

Dynamics control

Dynamics 컨트롤 패널에는 7 개의 벨로 시티 커브가 있으며 여기서 설정한 값은 연주자의 연주에 대한 응답 속도와 사운드에 영향을 미칩니다. 또한 연주하는 악기의 다이나믹 레인지를 MIDI 키보드의 영역에 따라 다이나믹의 정도를 지정할 있는 Keboard Tracking 기능이 있습니다.

 

 

 

Harmonics control

Harmonics 기능을 사용하면 악기 전체 톤에 영향을 미치는 Key Harmonics 조정할 있습니다. 당신이 연주하는 사운드의 Gain(+/- 15 dB) Shift(+/- 2 octaves)값을 제어 있습니다. Harmonics 컨트롤로 사용자는 연주되는 사운드의 하모닉스 구성을 직접 변경할 있습니다. 

 

 

 

EQ control

네오 오케스트라에는 5밴드 파라메트릭 EQ 기능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사용자는 EQ 사용하여 연주되는 소리를 마음대로 보정할 있습니다. 간단히 클릭(click) 드래그(drag)만으로 연주하는 악기의 EQ 설정을 변경할 있습니다. EQ 컨트롤은 악기의 색조(Tone) 즉시 크게 변경할 있습니다.

 

 

 

Vibrato control

네오 오케스트라는 가지 유형의 Vibrato 제공합니다. 하나는 샘플링된 비브라토이고 (Sampled vibrato) 다른 하나는 모델링 비브라토 (Modeling vibrato) 입니다. 샘플링된 비브라토를 사용하려면 Key Switch 설정 패널에서 키를 할당하고 지정된 키를 사용하여 샘플링된 비브라토를 있습니다. 모델링 비브라토를 사용할 경우 Neo Orchestra Vibrato control에서 깊이(depth),  속도(rate) 인간화(human) 값을 제어 있습니다.

 

 

 

Envelope control

인벨로프 컨트롤에서 간단한 클릭 드래그로 재생중인 사운드의 ADSR 인벨로프 커브를 변경할 있습니다. 또한 Time Stage 설정에 따라 미세 조정을 수행 있습니다.

 

 

 

Reverb control

네오 오케스트라에 있는 Reverb control Sound Magic사의 유명한 ‘Neo Reverb’ 라이트 버전(lite version) 입니다. 리버브 컨트롤은 convolution algorithm 테크놀로지를 기반으로 설계되었으며, 프로페셔널 리버브 사운드를 들려줍니다. 리버브 컨트롤에서 초기반사 (Early Reflection) 리버브 공간(Reverb Space)값을 조정할 있으며 프리셋(Preset) 선택할 수도 있습니다.

 

 

 

Virtual 3D Stage

Virtual 3D Stage에서는 화면에서 커서를 끌어 악기를 자유롭게 패닝 있으며 사운드에 3D 오디오 효과가 생성됩니다. Virtual 3D Stage 실제 공간에서 시뮬레이션 사운드 로컬라이제이션(Sound Localization) 알고리즘을 사용하여 실제에 가까운 사운드 효과를 만들어 냅니다. 심포니 오케스트라와 같은  여러대의 악기가 동시에 연주되는 상황에서 특정 악기의 위치를 패닝할 필요가 있을 유용하게 사용 되어 있습니다.

 

 

 

Scala Tuning control

Neo Orchestra equal temperament tuning system 기본적으로 제공하며 Scala Tuning 파일을 사용하여 다양한 튜닝 스케일을 지원합니다. 연주하고 싶은 스케일을 사용자 임의대로 채택 있습니다.

 

 

 

Performance Key Switch System setting panel

Neo Orchestra 사용자가 거의 모든 클래식 기타 기법을 연주할 있도록 다양한 컨트롤 기능을 제공합니다. 컨트롤 기능은 연주자가 Key Switch System 통해 키보드의 Key 할당 있습니다. 예를 들어 클래식 기타의 Modeling Tremolo 사운드를 재생하려면 스위치 설정 패널에서 키보드의 특정 키에 스위치를 할당하여 언제든지 키를 눌러 트레몰로를 연주 있습니다. Major Switch 선택한 악기가 가지의 중요한 테크닉을 동시에 구현하는 동안 어떤 기법을 우선적으로 취할지 결정하는 기능을 담당합니다. Key Switch 패널의 각각의 Category 비브라토(finger vibrato), 스타카토(staccato), 뮤트(mute), 폰티첼로(Sul Ponticello), 온음 모던트(whole tone Mordents), 반음 모던트(half tone Mordents), 자연스런 혹은 인공적인 하모닉스(natural and artificial harmonics), 그리고 모델링 트레몰로(modeled tremolo) 같은 다양한 클래식 기타 기법을 제공합니다.

 

 

 

 

Classical Guitar 사운드

사운드매직사의 Classical Guitar에서 발현되는 하나 하나의 음은 기타의 현을 튕기는 연주자의 손가락의 미묘한 물리적 움직임을 반영하므로, 당신은 손가락으로 기타를 튕기는 섬세한 반응과 실시간으로 변하는 연주자의 강약조절의 흐름도 놓치지 않고 들을 있습니다. 여기서 한가지 짚고 넘어가야 점은, 제품의 기본 기타 톤의 음질은 아주 우수하며 만약 당신이 단순히 미디키보드만을 이용하여 실제 기타의 하모닉스를 연출하고 싶다면 Classical Guitar 훌륭한 선택이 것입니다. 사운드 편집(sound-shaping) 관련하여, Classical Guitar 5밴드 파라메트릭 EQ 하모닉 파셜 사운드(harmonic partial sound) 대한 제어 기능들을 제공하여 샘플링 악기보다 정교한 사운드 편집을 가능하게 합니다. 따라서 당신은 단순히 (knob) 돌리거나 Scala Tuning control 사용해 당신만의 튜닝을 시도하여 연주되는 음의 음색(timbre) 신속하게 변형시킬 있습니다. 또한, 제공되는 기타 연주 기법들은 실제 나일론 기타를 연주하는 듯한 착각을 불러 일으킬 정도로 실시간으로 매우 사실적으로 구현됩니다. Performance Key Switch System 사용자가 임의대로 기타 연주 기법들을 지정할 있도록 하며, 따라서 당신은 이러한 기법들을 레코딩 스튜디오나 혹은 라이브 퍼포먼스 장소에 제약받지 않고 편리하게 사용하실 있습니다. 당신은 기법들을 다양한 장르의 음악에서 사용하실 있습니다. 

 

전반적으로 , 경제적인 가격(미화 $49)으로 편리한 컨트롤이 실시간으로 가능한 최고의 나일론 기타 사운드를 추구하는 사람들에게 Sound Magic사의 Classical Guitar 추천하고 싶습니다.

 

 

 

 

 

제품 특징

  • 정교하게 샘플링된 2,300개가 넘는 사운드 샘플, 5GB의 비압축 샘플 데이터
  • 모델링으로 구현된 트레몰로, 비브라토, 글라이드, 그리고 글리산도 기법
  • 혁신적인 Performance Key Switch 시스템
  • 고품질의 리버브와 EQ가 제공됨
  • 세밀한 조절이 가능한 Envelope system
  • 여러개의 서로 다른 튜닝시스템을 에뮬레이션 한 Scala Tuning System
  • DFD/RAM 시스템으로 사용자가 리소스를 재배치할 수 있으며 모든 개인 프로젝트에서 최고의 퍼포먼스를 보장함
  • 스탠더드 해상도와 4K 해상도에서 서로 다른 GUI 모드를 적용할 수 있음

 

 

 

 

가격 정보:

 

$49.00 USD (미화 49 달러)

 

( 가격은 Sale Event 할인이 적용된 가격입니다. 원래 가격은 미화 $69.00 입니다.)

 

* 곳에서 ‘Classical Guitar’ 구입하세요: 여기

 

 

 

 

Sound Magic Co. Ltd 2007 년에 설립 Sound Magic Co., Ltd. 가상 악기 DSP 소프트웨어의 주요 개척자 하나로 성장했습니다. Sound Magic Co., Ltd. 중국 베이징에서 초라하게 시작하여 현재는 세계에 지사를 두고 있는 20 이상의 직원을 보유하고 있는 규모있는 회사 입니다. Sound Magic Co., Ltd. 캘리포니아 애너하임과 런던에 각각 사무소를 두고 세계의 유능한 엔지니어, 개발자, 음악가 창작자와 협력하여 다양성과 노력을 기반으로 뛰어난 제품을 제작하고 있습니다.

 

 

 

 

 

Classical Guitar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