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프트웨어·플러그인

터키 Tritonet사의 ‘Tritonet Musical Calculator’: Ableton Live에서 자체 하모니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전체 미디 트랙의 하모니를 디자인하는 새로운 개념의 음악 툴

뮤직텔레그래프 2022. 7. 7. 19:27

터키의 피아니스트이자 작곡가인 Tolga Zafer 설립한 음악 소프트웨어 개발 회사인 Tritonet사는 최근 자사의 번째 제품 ‘Tritonet Musical Calculator’ 출시했습니다. Tritonet Musical Calculator Ableton Live에서 자체 하모니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사용자가 전체 미디 트랙의 하모니를 쉽게 설계할 있도록 하는 하모니 퍼포먼스 디바이스(harmony performance device) 입니다. 제품을 통해 사용자는 무대 위에서도 즉석에서 하모니를 변경할 있으며, 복잡하고 다이내믹한 코드진행을 사용하는 경우에도 사용자의 미디 악기들이 설정한 화성에 맞게 즉시 연주될 있습니다. 시중에 판매되는 다른 제품들과 달리 사용자는 Tritonet Musical Calculator 통해 매끄러운 코드 진행을 만들 있을 뿐만 아니라, 정보를 모든 미디 트랙에 전달하고 각각의 미디 클립이 코드 구조를 동적으로 따라갈 있게 합니다. 또한 Tritonet Musical Calculator 전체 MIDI 설정을 조정하므로, 아무리 복잡한 화성이라도 사용자로 하여금 완벽하게 연주할 있도록 확신을 있습니다. 

 

Tritonet Musical Calculator 음악 하모니를 배우거나 적용하는데에 혁신적인 방법을 제공합니다. 제품은 5도권(the Circle of Fifths) 21세기 버전으로의 진화로 있으며, 음악 이론을 전통적인 방식으로 그리고 새로운 영역을 탐구하는 측면에서 활용할 있는 다양한 가능성을 제시합니다. 제품은 사용자가 방향 감각(a sense of direction) 의존하고 하모니에 관한 직관력을 구축하는데 집중시킴으로써 음악 이론을 배우고 연주하는 훨씬 쉽게 접근할 있도록 합니다. 

 

 

 

Tritonet Master

Tritonet Musical Calculator Master, MIDI Resonator 가지 장치로 구성됩니다. Tritonet Master 하모니 네트워크 시스템의 두뇌 역할을 하며, 개의 섹션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창의 왼쪽은 음악 이론을 위한 나침반 역할을 하는 추가 구성 요소가 포함된 5도권을 보여 줍니다. 곳에서 사용자는 자신의 하모니를 시각화 하고 음표를 클릭하여 미디 데이터로 보낼 수도 있습니다. 창의 오른쪽에는 전체 하모니의 위치, 현재 하모니의 포지션, 현재 연주되는 음표의 코드 제어 창에 대한 정보가 있습니다. 다음으로, Tritonet MIDI 미디 트랙의 하모니를 제어하는데 사용됩니다. 장치에는 스케일러(scaler), Tritonet MIDI 장치 몇가지 유용한 기본 MIDI 이펙트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Tritonet MIDI 사용하면 중립(neutral), 베이스, 테너, 알토 소프라노와 같은 5개의 서로 다른 하모니 구역 사이를 전환할 있습니다. 이들 하나로 전환하면 사용자가 연주 중인 코드에 대한 스케일에 동적 변경이 적용됩니다. 마지막으로, Tritonet Resonator Ableton Live 스톡 레조네이터 모듈(stock resonator module) 제어합니다. 장치는 드럼, 음성 보컬과 같은 오디오 파일에 레조넌스 시그널(resonance signals) 추가하여 새로운 사운드로 만듭니다. 이를 통해 사운드스케이프(soundscape) 기타 여러 사운드 효과를 만들 있습니다. 

 

 

 

Tritonet Musical Calculator Max/MSP 패치로 구현되는데, 이는 Ableton Live에서 음악 제작을 위한 음악 하모니 도구 세트를 제공합니다. 결국 Tritonet Musical Calculator 모든 Ableton 프로젝트의 하모니를 제어할 있습니다. Tritonet Musical Calculator 음표 D(D Dorian) 중심으로 대칭적으로 스케일을 키보드에 배치하여 사용자가 스케일에 대한 지식 없이도 직관과 대칭 감각에 의존하여 연주할 있도록 합니다. Tritonet Musical Calculator 보이스 리딩(voice leading)으로 매끄러운 코드 진행을 생성할 수도 있습니다. 사용자가 연주하는 코드 정보는 Dynamic Pitch Mapping 통해 동시에 여러 트랙으로 전달되어 트랙의 스케일을 동적으로 변경합니다. 이를 통해 각각의 미디 클립이 현재 작업하는 Ableton 프로젝트의 하모니 구조를 따라가게 됩니다.

 

 

 

Tritonet Musical Calculator 300 이상의 스케일, SATB(Soprano, Alto, Tenor, Bass) 유형의 코드 생성, 완전 자동화(full automation), Dynamic Pitch Mapping Ableton Push와의 완전 호환성을 제공합니다. 사용자는 제공되는 하모닉 템플릿(harmonic templates) 사용하여 자신의 음악을 변경할 있습니다. 예를 들어, 번의 클릭으로 베토벤의 월광 소나타 코드 진행을 자신의 음악에 적용할 있습니다. 

 

 

 

 

제품 특징

  • 300개 이상의 스케일
  • 전체 Ableton Live 세트의 하모니를 제어
  • SATB(Soprano, Alto, Tenor, Bass) 유형의 코드 생성  
  • 하모니 오토메이션
  • Dynamic Pitch Mapping
  • 사용자가 연주하는 하모니를 각각의 미디 클립(MIDI clip)이 따라감 
  • 사용자의 미디 장비들이 설정한 화성에 맞게 즉시 연주됨
  • Ableton Push와의 완전 호환성

 

 

 

 

가격 정보

£30.00 GBP (30 영국 파운드)

 

*Tritonet Musical Calculator 구매 후 폰트(font)를 설치하시기 바랍니다. (여기에서 폰트를 다운로드 하세요.)

 

 

‘Tritonet Musical Calculator’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

 

 

 

Trailer

 

 

Walkthrough

 

 

 

 

 

 

Tritonet 설립자 Tolga Zafer 소개 (https://www.tritonetcalculator.com)

Tolga Zafer 1975 터키 아나톨리아에서 태어났습니다. 그는 Faris Akarsu, Ilhan Usmanbaş, Fernando Benadon Kamran Ince로부터 피아노와 작곡을 배웠습니다. 그는 MIAM(터키)에서 작곡 석사 학위를, University of Memphis(미국)에서 음악 박사 학위(DMA) 마쳤습니다. 그는 15 동안 멤피스 대학교, Akdeniz 대학교 Bilgi 대학교에서 대학생들을 가르쳤습니다. 그는 교향악, 민속 악기 신디사이저를 위한 음악을 작곡해 왔습니다. 그의 음악은 6 대륙에서 연주되었습니다. 그는 또한 여러 국제 앙상블을 위해 음악을 편곡했습니다. 그는 클래식, 재즈, 민속음악(ethnic world), , 펑크, 전자 음악을 연주합니다. Tolga Zafer 음악교육 연주 목적으로 Tritonet Musical Calculator 설계했습니다. 그는 음악 이론 알고리즘 작곡 기법에 대한 연구를 계속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