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프트웨어·플러그인

피아노가 표현할 수 있는 모든 소리를 Inouï Samples사의 ‘Very Close Piano 2’로 연주해 보세요

뮤직텔레그래프 2020. 4. 10. 16:51

Inouï Sample사의 독점적인 X-Fade 모드와 근접 마이킹 테크닉으로 상상속의 피아노 표현들을 현실로 가능하게 한다 

 

 

Very Close Piano 2

 

 

 

‘Very Close Piano 2’는 이전에 들어본 적이 없는 더 정교하고, 더 공격적이며, 더 밀도있는 피아노 사운드를 제공합니다. Inouï Samples사는 이미 널리 알려진 입체음향적 녹음방식(stereophonic recording) 외에도 2개의 마이크를 사용하여 전통적인 레코딩 방식으로는 불가능한 피아노 레코딩을 성공시켜 무려 1,300개가 넘는 독특한 피아노 사운드를 샘플링 하였습니다. 피아노 해머(hammer)와 피아노 현의 꼬리 부분(tail)에 각각 서로 다른 마이크를 근접 설치하여 피아노 음의 모든 음악적 잠재력을 현실로 표현해 내는데 집중한 결과 입니다. 독일의 피아노 명기 Bösendorfer 사운드의 깊은 밀도와 섬세함을 사용자에게 그대로 전달하기 위해 'Very Close Piano 2'는 최고급 녹음 장비와 음향시설을 갖춘 장소에서 치밀한 계획하에 녹음되었습니다.

 

 

 

‘Very Close Piano 2’ Full 버전의 Kontakt 5.8.1 이상에서 실행되는 가상악기(virtual instrument) 입니다. 'Very Close Piano 2'에는 1,300 개 이상의 사운드 샘플이 제공되며 피아노의 각 음을 연주하는 동안 마이크 위치를 변경할 수 있는 Inouï Samples사 만의 독점적인 X-Fade 모드를 제공합니다. 이제 피아노 음을 눌러 해머로 피아노 현을 때릴때 최근접 마이크를 최대한 활용할 있는 동시에 소리에 공간감을 더하기 위해 피아노 tail에 위치한 앰비언스 마이크를 사용하는 것을 고려할 있게 되었습니다.

 

 

 

 

피아노 사운드의 모든 디테일을 담아내다

Inouï Samples사는 피아노 사운드에서 가장 세부적인 내용을 포착하기 위해 피아노 해머와 현의 테일(tail) 각각에 개의 근접 마이크들을 사용했습니다. 두개의 근접 마이크들(Hammer and Tail) 녹음되고 있는 피아노 현의 바로 위에 설치되었고, 현을 통해 이동되는 피아노 사운드를 따라 이동하였습니다. Hammer 샘플은 현재 녹음되는 피아노 위에 수직으로 배치된 고정밀 Super-cardioid 다이나믹 마이크로 녹음되었습니다. Hammer 같은 기술을 사용하여 Tail 샘플을 채취하기 위해 피아노 tail 근처의 2cm 위에 대형 다이어프램 cardioid 콘덴서 마이크를 배치했습니다. 근접 녹음 기술 외에도 Room으로 명명된 AB 스테레오 마이크 기법을 사용하여 사용자에게 사운드를 믹스에 통합하고, 부드러운 사운드와 넓은 입체감을 제공합니다. 또한, 근접 마이크를 front 채널에, AB 마이크를 rear 채널에 배치하여 사용자는 보다 복잡한 멀티 채널 믹스를 만들 있습니다. AB 테이크(take) 쌍의 소형 다이어프램 방향(omni-directional) 컨덴서 마이크로폰으로 이루어져 소리가 매우 중립적(neutral)입니다. 따라서 ‘Very Close Piano 2’ 최근접 소리를 제공하면서 동시에, 전체 음역 범위 내에서 매우 균일한 소리를 유지하여 당신의 레코딩 세션에서 독특하고 절대로 모방할 없는 소리를 제공합니다. 

 

 

 

 

인터페이스와 컨트롤

'Very Close Piano 2' 인터페이스는 믹싱 콘솔과 모드 컨트롤의 가지 주요 영역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The Mixing Console

믹싱 콘솔은 마이크 위치(Hammer, Tail, Room)마다 하나씩 3개의 채널로 구성됩니다. 서로 다른 마이크 위치 사이의 위상을 변경하면 사운드가 급진적으로 변경되며, 이것은 특히 Hammer Tail 사이에서 유용하게 사용될 있습니다.

이를 위해 채널에 micro-delay control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3개의 마이크로폰 위치설정에서 나오는 잠재력을 극대화하기 위해 ‘Very Close Piano 2’ Legato/Portamento 모드, Reverse 모드, X-Fade 모드 3개의 모드를 사용자에게 제공합니다.

 

 

Legato mode

Legato 모드에서는 피아노 사운드를 단음 레가토 사운드(monophonic legato sound) 변환 시킬 있습니다. 모드에서는 Portamento 옵션을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피아노의 고유한 Attack Sustain 감쇠(attenuation)시키기 위해 Attack attenuation 또는 Compression 값을 증가시킬 있습니다.

 

 

Reverse mode

Reverse 모드에서는 beat 또는 millisecond 단위로 Reverse time 조정할 있습니다. Attack attenuation short reverse sound 전면 영역(front region) 감쇠시키는 도움이 됩니다. Compression long reverse sound 아주 낮은 attack 아주 높은 음압 사이의 차이를 줄이는데 유용합니다. 

 

 

X-Fade mode

‘In’ 버튼을 클릭하여 활성화 하면, X-Fade 프로세서는   노트의 attack tail 중에 사용될 마이크 위치를 설정합니다. 따라서, 예를 들어, attack에서 Hammer 위치를 연주하여 매우 타악기적인(percussive) 사운드를 얻은 다음 Room으로 이동하여 노트의 tail에서 부드럽고 넓은 사운드를 얻을 있습니다. 

 

 

 

 

 

‘Very Close Piano 2’ 주요 용도:

  • 아주 디테일한 피아노 사운드를 연주 혹은 녹음할 수 있음  
  • 피아노 사운드를 근간으로 다양한 종류의 효과음을 만들 수 있음
  • 라이브 퍼포먼스에서 사용될 수 있음
  • and more.

 

 

 

가격 정보:

 

€65 EUR (65 유로)

 

*이 곳에서 ‘Very Close Piano 2’를 구입하세요: 여기 

 

 

 

Inouï Samples Inouï Samples 작곡가, 프로듀서 사운드 디자이너에게 동안 전례가 없었던 음악적 잠재력이 강한 새로운 사운드를 제공하기 위해 설립되었습니다. 참신의 새로운 대상이 악기에 관한 것이든, 사운드 픽업 또는 프로세싱에 관한 것이든, Inouï Samples 제작한 가상 악기들은 당신의 음악제작에 자연스럽게 맞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우리가 수행하는 모든 음향 실험, 물리적 실험, 그리고 디지털 사운드 연구는 보다 많은 예술적 창조물의 탄생을 촉진하기 위한 목적으로 이루어집니다.

 

 

 

 

'Very Close Piano 2'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