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프트웨어·플러그인

러시아 dSONIQ사의 'Realphones': 당신의 헤드폰을 완벽한 믹싱 작업 공간으로 만들어주는 플러그인

뮤직텔레그래프 2021. 5. 19. 15:49

 

 

러시아의 dSONIQ사는 전문 믹싱 마스터링을 위한 헤드폰 사용의 가능성을 확장하는 최신 소프트웨어 솔루션인 ‘Realphones’ 버전 1.7 출시 했습니다. 

 

Realphones 헤드폰에서 녹음 스튜디오 컨트롤룸의 음향 환경을 재현하고 헤드폰의 주파수 범위를 수정하는 플러그인 입니다. Realphones 사용하여 헤드폰으로 믹싱하는 것은 전문 녹음 스튜디오의 컨트롤룸에서 믹싱 하는것과 거의 동일한 효과를 얻게 해줍니다. 당신은 당신의 모니터링을 신뢰할 있게 되며, 결과적으로 믹싱 프로세스가 훨씬 간단해집니다.

 

Realphones 배경 소음과 리버브가 있는 방에서 작업하는, 적절한 음향 처리 공간이 부족한 오디오 엔지니어 뮤지션을 위해 설계되었습니다. 

 

 

 

기존의 ‘Advanced Mode’ 

 

수많은 스튜디오 컨트롤 룸에서 수행된 음향 측정 데이터들을 반영한 인간 청력의 심리음향 모델링(psychoacoustic modeling) 대한 고급 연구 개발을 기반으로 하는 Realphones 기술은, 사운드 믹스의 주요 요소들(레벨, 다이내믹, 이퀄라이제이션, 패닝, 스테레오 이미지, 리버브, 깊이 ) 믹싱과 마스터링 프로세스에 필요한 전체 주파수 범위에 걸친 정밀한 제어를 통해 음에 대한 충실도와 정확도를 제공합니다.

 

Realphones 헤드폰의 주파수 응답을 정렬하여 사운드를 보다 선형적(linear)으로 들리게 뿐만 아니라 당신의 헤드폰을 고급 심리음향 프로세싱을 통해 전문 스튜디오의 컨트롤 룸으로 탈바꿈 시켜 믹싱 작업을 보다 정밀하게 있도록 도와 줍니다.  

 

또한 다양한 종류의 프로 컨슈머 오디오 스피커들을 모델링하여 많은 종류의 시뮬레이션된 스피커에서 당신의 믹싱 결과물을 확인해 있습니다.

 

그리고, 스테레오 믹스의 다양한 상황에 대한 컨트롤이 제공됩니다. 모노 호환성(mono compatibility), 좌우 대칭(left-right symmetry), 단일 스피커 재생(single-speaker playback) 측면 역위상 구성요소(side anti-phase component) 등을 컨트롤 있습니다. 

 

Realphones 개발의 주요 목적은 믹싱 마스터링 목적으로 헤드폰을 사용하는 것이었지만, dSONIQ 엔지니어들은 마치 하이엔드 사운드 시스템에서 듣는 것처럼 강화된 소리의 충실도를 즐기고 소리의 모든 세부 사항을 들을 있도록 오디오파일(audiophile: 오디오 애호가, 하이파이 )들도 배려해서 Realphones 개발하였습니다.

 

 

 

새롭게 추가된 ‘Easy Mode’ 

 

버전 1.7 이후 Realphones 새로운 단순화된 인터페이스가 추가 되었습니다. 이제교정’(Correction), ‘환경설정’(Environment) 밝기’(Brightness) 세가지 직관적인 주요 컨트롤만 있기 때문에 번의 클릭만으로 사운드를 쉽게 조정할 있습니다. 

 

“Easy Mode” 음질에 있어서 타협을 하지 않으며, 기존의 방식보다 훨씬 편리한 방식으로 Realphones 사운드를 변경할 있으나 기존과 동일한 엔진으로 작동합니다. 사용자는 ‘Easy Mode’에서 클래식 ‘Advanced Mode’ 언제든지 전환 있습니다.

 

 

 

모니터링 뱅크(Monitoring banks)

 

“Easy Mode” 다양한 작업에서 사용될 Realphones 사운드를 설정하는 도움이 되는 간단한 모니터링 뱅크(Monitoring bank) 시스템을 제공합니다: 

 

(1) 레퍼런스 모니터링은 대부분의 작업에서 사용될 있는 가장 중립적인 사운드를 들려줍니다.

(* 사진에서: Big Fat Bottom, Flat Studio 1.)

 

(2) 실제 스튜디오 환경에서 당신의 믹스를 평가합니다.

(Real Studio 1, Affordable Monitors, Stereo Field.)

 

(3) 음악 믹스의 특정 속성에 중점을 둡니다. 이것은 믹싱, 작곡, 편곡 사운드 디자인에 유용합니다.

(Mix Elements.) 

 

(4) 고품질 믹싱의 중요한 요소 하나는 우수한 전환성(translatability) 입니다. Realphones 사용하면 소비자 기기(consumer devices)에서 당신의 작업이 어떻게 들리는지 확인할 있습니다.

(Spectrum, Low Resolution, Typical Phones.) 

 

(5) Realphones 음악 감상을 최대한 활용하려는 오디오 애호가들에게 유용할 있습니다.

(Pleasure Listening.) 

 

 

 

 

제품 특징 

  • 헤드폰의 주파수 응답을 보정(correction).
  • 전문적인 니어필드(near field) 및 파필드(far field) 모니터링 시스템을 갖춘 스튜디오 컨트롤 룸을 에뮬레이션. 
  • HRTF(Head-Related Transfer Function) 기반의 바이노럴(binaural) 가상 포지셔닝. 
  • 전문가용 및 가정용/소비자용 오디오 재생 시스템의 주파수 응답 시뮬레이션.
  • 컨트롤의 유연성을 통해 사용자의 인지(perception)에 맞게 소리를 조정할 수 있습니다. 

 

 

* dSONIQ Realphones는 VST2, VST3, Audio Units 및 AAX 네이티브 형식을 지원하는 64비트 호스트 시퀀서가 설치된 macOS 및 Windows에서 실행됩니다. 독립 실행형 앱(Standalone app)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가격 정보

 

Realphones Lite Pack: 미화 $37.00

(이 가격은 2021년 7월 15일 까지 유효한 프로모션 가격 입니다. 그 이후에는 정상가인 $67 달러에 구입 하실 수 있습니다.)

 

Realphones Professional Pack: 미화 $55.00

(이 가격은 2021년 7월 15일 까지 유효한 프로모션 가격 입니다. 그 이후에는 정상가인 $99 달러에 구입 하실 수 있습니다.)

 

Realphones Ultimate Pack: 미화 $99.00 

(이 가격은 2021년 7월 15일 까지 유효한 프로모션 가격 입니다. 그 이후에는 정상가인 $179 달러에 구입 하실 수 있습니다.)

 

 

 

* macOS 및 Windows용 41일간 전체 기능 Trial Version을 무료로 다운로드 받으세요: 여기.

 

 

 

 

‘Realphones’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

 

 

 

 

 

 

 

 

 

dSONIQ 소개 (https://www.dsoniq.com)

2004년에 오디오 응용 프로그래머는 심리음향 기술(psychoacoustic technology) 심취해 있는 물리학을 전공하고 있는 학생을 도왔습니다. 수년 , 2016년에 그들은 재결합 하고, Realphones 헤드폰 최적화 기술을 국제 시장에 홍보하기 위해서 dSONIQ이란 회사를 설립했습니다.